프리미엄 소셜 데이팅 앱 시장 개척 가입자 수 40만 명 돌풍 동아일보


(미디어원)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6월 3일 제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동참해, 농인의 가전제품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데이팅 앱은 30대에 들어서면서 인연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워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만남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으려는 2030세대들도 데이팅 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국내 소개팅 앱 시장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산업에 이은 매출 2위 규모다.


처음 20여 명의 회원으로 시작한 이음은 현재 6만5000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하기 위해 남녀 구성비를 맞추다 보니 회원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남성 회원만 7000여 명에 달한다. 소개팅과 미팅의 정석은 지인을 통해 소개를 받는 것이지만 최근 대학가의 똑똑한 대학생들은 인터넷 자유게시판이나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통해 부담이 없으면서도 당당하게 자신의 짝을 찾고 있다. 소개팅 앱 이용자들이 성범죄 노출과 개인정보 도용 문제를 겪는 이유로는 소개팅 앱의 ▲미흡한 본인인증절차와 ▲그로 인한 허위정보 입력 가능성이 지적되고 있다. 이 같은 ‘하루 한 명 소개팅’ 방식을 적용하는 온라인데이팅의 대표 업체로는 ‘이음’(www.i-um.net)이 있다. 매일 정해진 시간인 낮 12시 30분에 남녀 상대방을 한 명씩 소개하고, 양쪽 다 승낙할 경우, 서로에게 연락처와 이름을 공개한다.


소셜데이팅은 사용자가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프로필과 관심사를 등록, 비슷한 취미와 성향을 가진 이성을 자동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청춘솔로남녀에게 ‘누가 나의 짝이 될 것인가’ 하는 물음은 인생 가장 중요한 화두. 연일 공중파에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프로그램 ‘짝’을 모티프로 한 ‘온라인 짝’이 최근 한 소셜데이팅 업체의 서비스로 구현돼 화제가 되고 있다.


아만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36,110건의 조회수로 다른 서비스와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넥스트매치가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 데이팅 앱으로 서비스의 이름처럼 아무나 소개팅을 해주지 않는다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소셜 데이팅 서비스와 다르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회원들의 평가를 받아야 하며, 일정 점수 이상을 받아야 최종 승인이 완료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감소개팅은 라이프스타일이나 좋아하는 문화 콘텐츠, 고유의 성향 등 남녀 사이의 공통적인 정보를 통해 관심사가 일치하는 상대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소개팅이 단순히 연령이나 거주지, 키워드 등 단편적인 정보로 상대를 소개했다면 이츄의 공감소개팅은 보다 감성적인 알고리즘으로 세심하게 추천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또 이츄만의 공감스토리를 통해 두 사람이 어떤 점에서 잘 어울리고, 상대는 어떤 성향을 가진 이성인지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이는 한 달간의 BETA 서비스 기간 동안의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리뷰를 반영해 더욱 확고해진 서비스의 중심 기조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소비되는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많은 청년 직원들의 연애와 결혼 요구를 만족시키고 독신 직원들의 결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칭다오 첨단단지 총공회는 온라인 소개팅을 전개했다. 행사에는 20여 개 첨단단지 기업 사업 업체에서 일하는 청년 직원 19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한국에서 장노년층을 위한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도 다른 소개팅어플에 비해서는 현질 유도가 적은 편이며, 소개팅앱 대표가 유튜브로 얼굴도 공개한 것은 글램이 거의 유일합니다. 그러나 실제 만남까지 가려면 본인만의 소개팅어플 첫인사와 대화 멘트 등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때 자신의 매력포인트와 관심사, 이상형, 데이트 스타일을 함께 정확하게 입력해 놓으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글램 어플은 젊은층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로 보통 20대에서 30대까지 남자와 여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으니 그런 서비스도 꼭 참여를 해야 예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공짜로 이상형 찾기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2030 솔로들 다 모여라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 SLL 웹예능 ‘헌팅걸’과 ‘솔로...


높은 평가를 준 1명에게 ‘좋아요’를 보내고 연결을 시도했다. 그러나 마음이 크게 가지 않았던 탓일까, 대화는 금방 끝났다. 실제 얼굴과 직업도 모르는 사람에게 계속 이야기하는 것도 부담이 됐다. 글램이 인기를 끄는 것은 ‘객관성’과 ‘합리적인 요금제’ 2가지 요인 덕분이다. 현실적으로 본인 수준에 맞는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연출하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만남을 이어갈 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고씨는 “메신저로 여러 사람과 대화하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면서 “연애관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주관을 어느 정도 확립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오프라인 만남보다도 대화의 밀도가 더 높았다”고 덧붙였다. 허위 계정은 기술적으로 무한 생성이 가능하지만, 여성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까지 모두 가짜로 채우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상대를 사랑이 아닌 우정의 대상으로 먼저 바라보면 좀 더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서로 많은 정보와 대화를 통해 알아가야 하고,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도 만나봐야 한다. 정혼정보회사와는 달리 학벌이나 재산을 위주로 하는 프로필 작성 대신 사진과 함께 취미와 취향, 관심사 등을 입력토록 하는 방식을 적용하면서 자신의 개인프로필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강남 오피 분당오피 강남 오피 강남 룸살롱 오피사이트 추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